해외여행

마카오&홍콩 여행,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이야기 4일 차

by 구구비오 2024. 3.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8박 9일 일정 중 4일 차입니다. 어느덧 여행의 반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아침에 햇살이 눈부셔서 일어나 보니 오늘 홍콩 날씨는 지금까지 여행 중에 제일 맑은 날씨였습니다. 여행 전 계속 비소식이 있었는데 날씨 요정이 찾아와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4일 차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침사추이 시계탑

마카오 홍콩 자유여행 4일 차

홍콩 한인성당 미사

오늘은 여행 기간 중 일요일이 되어 주일 미사에 참석하기 위해 홍콩에 성당이 있나 찾아봤는데 홍콩 한인성당이 있고 주일 교중미사가 10시 30분에 있다는 걸 알고 매우 기뻤습니다. 홍콩섬 셩완역 근처에 있는 한인성당을 가기 위해 홍콩 지하철도 처음 타보았습니다. 가는 길에 간단히 요기를 한 후 성당을 찾아갔습니다. 침사추이 쪽에만 있다가 홍콩섬으로 처음 건너왔는데 가는 길이 지금까지와는 색다른 홍콩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외여행 중 미사도 드리고, 그것도 한국어 미사에 한인분들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침사추이역셩완역
침사추이역에서 셩완역으로 이동
홍콩 길거리 딤섬
홍콩 한인 성당홍콩 한인 성당
홍콩 한인 성당

홍콩 센트럴 돌아다니기

미사가 끝난 후, 홍콩 센트럴 쪽으로 걸어가서 홍콩 차찬텡 맛집으로 유명한 란퐁유엔을 찾아갔는데 문이 닫혀있어 찾아보니 일요일이 휴무였네요. 휴무인 줄 모르고 갔다가 못 먹어봐서 아쉬웠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도 잠깐 타보고 결국 일대를 그냥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다가 왕푸라는 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식사 후 버블티도 마시면서 다음 계획을 세웠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란퐁유엔원딤섬홍콩 센트럴 실크홍콩 센트럴 왕푸홍콩 센트럴 왕푸홍콩 센트럴 왕푸홍콩 센트럴 왕푸
홍콩 센트럴

홍콩 트램 타보기

홍콩섬에 왔으니 드디어 트램도 타보기로 했습니다. 센트럴에서 익청 빌딩이 있는 곳까지 한 번에 가는 트램이 있어 타봤습니다. 지하철로 가는 것보다 시간은 많이 걸렸으나 트램을 타면서 홍콩의 건물들과 사람들의 모습도 보고 얘기도 하고 쉴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사람도 많고 트램과 버스, 택시들이 썩여서 어지러운 듯 질서 있게 다니는 모습들이 신기했습니다.

홍콩 트램홍콩 트램홍콩 트램홍콩 트램
홍콩 트램

홍콩 익청빌딩 갔다오기

트램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니 영화 트랜스포머 촬영지로 유명한 익청빌딩이 보였습니다. 밖에서도 우와, 안으로 들어가 보니 더 우와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지만 여러분들이 인증샷을 찍고 있었습니다. 오늘 날씨까지 좋아서 다들 멋진 인생샷 찍어 갔을 듯싶네요.

저희도 사진 좀 찍다가 돌아올 때는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지하철이 표지판도 잘되어 있고 타이밍이 잘 맞은 건지 바로바로 오고 환승도 편해서 금방 돌아왔습니다.

홍콩 익청빌딩홍콩 익청빌딩
홍콩 익청빌딩

숙소에서 휴식

익청빌딩 근처 타이쿠역에서 전세 낸 듯이 아무도 없는 지하철을 타고 침사추이역에 내려서 호텔로 돌아가기 전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호텔로 돌아가 저녁까지 휴식을 취했습니다.

숙소 돌아가는 길
더 로열 퍼시픽 호텔&타워

심포니 오브 라이트 감상

숙소에서 쉬다가 홍콩 야경의 꽃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를 보기 위해 홍콩예술관 쪽으로 갔습니다. 오늘 날씨가 좋아서 선명하게 조명, 레이저 쇼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어제 안 보고 오늘 보길 잘했습니다. 그래도 생각했던 만큼의 감동은 아니었고 어라 이렇게 그냥 끝나는 건가 하는 순간 끝나버려서 아쉬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가 또 금방 흩어졌습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심포니 오브 라이트심포니 오브 라이트심포니 오브 라이트심포니 오브 라이트심포니 오브 라이트
심포니 오브 라이트

마무리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현지식 도시락을 포장해서 늦은 저녁을 해결하고 오늘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이번 여행 4일 일 차는 날씨도 좋고 홍콩스런 분위기도 많이 느낄 수 있어서 여행할 맛 나는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내일도 좋은 날씨에 즐겁고 맛있는 홍콩여행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이 마카오홍콩 여행 일정을 계획하거나 코스 짤 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의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기록을 계속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