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마카오&홍콩 여행,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이야기 1일 차

by 구구비오 2024. 3.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이 아닌 마카오에서 인사드립니다. 저는 지금 마카오에 와있습니다. 8박 9일 일정으로 마카오와 홍콩을 여행하려고 합니다. 그날그날 주요 일정을 기록형식으로 블로그에 남겨둘까 합니다.

자 그럼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1일 차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마카오 홍콩 자유여행 1일 차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이번 마카오/홍콩 여행은 마카오로 in out 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 이용하게 된 제주항공 마카오행이 서울역에서 도심공항터미널이 가능해서 한번 이용해 보기로 봤습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공항이용에 필요한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마치고 편안하게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를 이용해 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시 장점
· 얼리체크인 가능! 출국 당일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사전 탑승수속 가능
(단, 인천공항 항공기 T1 출발 기준 3시간 전, T2 출발 기준 3시간 20분 전 마감)
·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심사 완료 시 인천공항 전용 출국통로를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출국장으로 이동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번에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결과 시간도 절약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너무 만족해서 아무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및 출국

인천공항 T1으로 와서 제주항공 탑승전 라운지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로 먼저 갔는데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이용했습니다.

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
스카이허브 라운지

라운지 이용 후 비행기를 탑승했습니다. 방학 시즌도 끝나고 평일인데도 인천공항은 제법 사람들로 붐볐고 비행기도 만석인 것 같았습니다. 날씨도 좋아서 설레는 구간을 기분 좋게 통과합니다.

인천공항

마카오공항 입국 및 호텔 이동

11시 출발이어서 현지 시간으로 2시쯤에는 도착해야 되는데 지연되어서 3시 넘어서 마카오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이 작아서 입국심사하고 짐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입국장을 나와서 ATM기에서 홍콩달러를 찾고 표지판을 따라 호텔 셔틀버스 타는 곳으로 갔습니다.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찾는데 어렵진 않았습니다. 버스가 바로 있어서 10분 만에 첫 숙소인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마카오공항마카오공항
마카오공항

호텔 체크인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메인 리셉션에 대기가 많아서 매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리셉션으로 가서 체크인을 하고 배정받은 22층 객실로 올라갔습니다. 짐을 풀고 일단 비행으로 지쳐서 잠시 쉬기로 했습니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호텔 구경

방에서 잠깐 쉬고 배가 고파서 더 런더너 호텔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고 근처 호텔들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더 런더너 호텔, 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을 둘러봤습니다. 베네치안 호텔에서는 로드스토우 베이커리에 가서 마카오 첫 에그타르트도 맛봤습니다.

런더너 호텔 푸드코드런더너 호텔 푸드코드
더 런더너 호텔
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 로드스토우 베이커리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더 베네치안 마카오 리조트 호텔,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호텔 안에만 있으니깐 좀 답답해져서 밖으로 나오니 어두워져서 거리에 조명들이 켜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또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코타이 호텔 야경코타이 호텔 야경코타이 호텔 야경코타이 호텔 야경코타이 호텔 야경
코타이 호텔 야경

여행 첫날이라 피곤하긴 하지만 좀 더 힘을 내어 다른 호텔도 구경 가기로 했습니다. MGM 코타이 호텔에 가서 마침 Sea Odyssey, 일명 돌고래 드론쇼 시작 시간이 맞아 구경하고 마카오 코타이 호텔 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윈 팰리스 호텔까지 가서 분수쇼도 보고 스카이캡도 기다렸다가 타 볼 수 있었습니다.

MGM 코타이 호텔MGM 코타이 호텔MGM 코타이 호텔 돌고래쇼
MGM 코타이 호텔, 돌고래 드론쇼
윈 팰리스 호텔 스카이캡 분수쇼윈 팰리스 호텔윈 팰리스 호텔 스카이캡윈 팰리스 호텔 스카이캡윈 팰리스 호텔 분수쇼윈 팰리스 호텔 스카이캡
윈 팰리스 호텔, 분수쇼, 스카이캡

마무리

이렇게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1일 차가 저물어 갔습니다. 숙소로 돌아와 여행 첫날을 마무리하고 피곤하지만 내일은 또 어디를 가고 뭘 먹을지 설레는 맘으로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마카오 코타이 호텔 지역만 돌아다녔지만 벌써 마카오가 맘에 들기 시작했고 이번 여행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의 마카오홍콩 자유여행 기록이 여러분이 마카오홍콩 여행 일정을 계획하거나 코스 짤 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계속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